이생각 저생각 잡생각

세종시청과 세종교육청

헤게모니&술푼세상 2022. 3. 18. 15:57
반응형

https://youtu.be/eOXS5 vot1 LA
청춘 조치원 프로젝트!
조치원 동서연결도로 본편은 곧 방송됩니다!

?️?️

(중앙일보 기사 발체)

[세종시청 별관 신축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

일에는 경중, 선후, 완급이 있어야 한다. 별관 신축은 중하지도, 먼저 해야 할 일도, 서둘러해야 할 일도 아니다.

코로나로 힘겹게 버티며 목숨을 이어가는 시민의 돌봄이 먼저다.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45807

 

"빈 상가 60%인데 1000억 청사 짓냐"…세종시청사 별관 논란

"세종시청사 별관 3월께 설계 공모" 세종시가 현 시청사 옆에 시청 별관을 짓기로 하면서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상가 건물주 A씨는 "세종시 신도심의 상가 공실률이 전국 최고 수준인 상황에서

www.joongang.co.kr

이제는 신도심에 있는 시청와 교육청은 중앙부처에 넘겨주고 (조치원) 원도심 쪽으로 와야 합니다. 그것이 세종시 균형발전이고 세종시 행정의 핵심과제입니다.


당시 행복도시라는 명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신도심에 두 기관을 넘겨줬지만 지금의 신도심은 막대한 집중투자로 인한 교통체증, 민원지연, 유령상가, 등등~~ 정말 코가 막히고 기가 찰 따름입니다. 틈만 나면 복잡하고 숨이 막힌 신도심으로 꾸억 꾸억 모여들며 무슨 작당(모사)을 꾸미는지 알다가 모를 일입니다.


1.000억 들어 세종시청 신축공사를 한다고요. 그 돈이면 원도심에 본관 청사를 검토해도 되겠네요. 세종수장께서 10여 년 동안 원도심에 1조 몇 천억을 투자해서 조치원역과 시내 인접 주변은 공동화 현상이 줄여 들었다고 말하지만, 사유재산 집 마당에 시멘트 발라주는 것 말고 뚜렷한 결과물이 어디 있습니까? (지나친 발언이면 용서하시길 바랍니다.)

 

머리 쪽수를 의식하고 오직 신도심을 위한 교육과 행정을 펼치는지 강한 의구심이 듭니다. 앞으로 대학병원, 호텔, 세종국회의사당, 세종대통령집무실, 중앙부처, 공공기관을 제멋대로 맘 편히 찾아가겠어요. 좁쌀만한 좁은 도로와 코딱지 만한 주차공간 때문에 심장마비가 걸릴 지경입니다. 저요! 세종시청 한번도 가지 않고 교육청은 딱 한번 갔다구요. 

 

너무 지치고 지겨워서~~

반응형

'이생각 저생각 잡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의힘 ~~자아도취  (0) 2022.03.19
JTBCㅡ 뜨거운 씽어즈  (0) 2022.03.18
민주당(대선) 패배 원인  (0) 2022.03.17
개념있고 실속 있는 식당  (0) 2022.03.15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세상  (0) 2022.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