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생각 저생각 잡생각/헤게모니 일상다반사

시월에~~ 헤게모니/술푼세상

헤게모니&술푼세상 2024. 10. 25. 02:48
반응형


나의 유일한 취미는 당구치기다...

<술내기 당구>


병원 의사께서 말씀하시길, 혈압과 당뇨를 조심하셔야 해요

특히 혈당 스파이크가 심하게 요동치듯 오르락내리락합니다.

를 쓰고 요리저리 음식조절을 해보았지만, 잡을 수 없는 내 마음을 알다가 모르겠고 무리 생각해 봐도 나는 의지박약이다.  

내게 밤을 잊는 시간들이 밀려오면 당장 애피타이저 욕망이 다가오고 바로 눈에 모아 담아버리는데 그것은 밀가루 음식이다.

10월 초부터 이것저것 먹었던 것들을 오늘까지 기록으로 남겨봤는데, 역시 인스턴트식품인 면종류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틈만 나면 몸을 망가뜨리는 고열량 음식에 목숨을 거니, 진짜 사람목숨은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모르겠다.

그나마 오늘로써 금연 35일 째이며, 단 한 번도 담배 한 개비를 피거나 한 모금을 빨아본 적이 없지만, 그놈의 술병 따기는 절대 끊을 수 없으니, 야심한 이 밤에도 술 한 모금을 마시며, 금세 걱정과 한숨뿐이다.  

술과 담배는 고혈압과 당뇨환자에게 쥐약 <합병증>이라고 하는데 말이다.  

어쩌면 좋으냐?
이대로 살건가!

음식조절과 식단관리가 전혀 되지 않고 있다.




이처럼 몸에 영향가 있는 것들을 찾아먹지만 글쎄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초)

1. 고혈압

지방의 합성을 저지하는 작용과 함께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며, 염분 섭취를 조절하고, 이뇨작용을 돕는다고 해요.

2. 동맥경화

동맥경화는 동맥 속에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축적돼 혹처럼 돌출하거나 혈관이 노화함으로써 일어나게 되는 현상이에요.

식초의 일정한 복용이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3. 당뇨

당뇨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지방 등 에너지원의 분해를 촉진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야 하는데 식초가 이러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어육이나 채소에 식초를 친 요리 등을 많이 먹어 주면 좋아요.

4. 위장병

식초는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고,
강한 살균작용도 하기 때문에 위장 내의 유해한 세균의 번식을 억제해 준다고 해요.

그리고 비타민 B1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식욕 부진 해소에도 효과적이에요.

5. 간장병

간장병은 간기능이 저하되어 흡수되지 않음과 동시에 각종 유해물질이 해독되지 않고 전신으로 퍼져가는 병이에요.

식초는 이런 유해물질의 배설을 촉진시키며, 아미노산의 섭취로 인한 단백질 부족현상을 막아 주는 효과가 있어요.

6. 신장병

신우염이나 신장염 등처럼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체내의 불필요한 찌꺼기를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다하지 못하게 돼요.

식초를 먹게 되면 항이뇨 호르몬을 조절해 신장이 제기능을 찾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7. 변비

식초는 체내의 신진대사를 높이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장내의 활동을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변비 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우유 한 컵에 술잔 하나의 사과식초를 섞어 마시거나, 우유 대신 물에 희석해서 꿀을 섞어 마시면 좋아요.

8. 비만

체내의 당질이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고,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기 때문에 비만예방 효과도 있어요.

9. 불면증

식초가 칼슘의 흡수 및 정신적인 긴장을 완화시켜 주어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10. 골다공증

식초는 식품 속의 칼슘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돕고 칼슘의 체내흡착을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해요.

그리고 부신피질 호르몬을 조절하여 골다공증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11. 요통

식초에는 초산, 구연산 등의 유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젖산의 분해를 촉진하기 때문에 신체의 피로를 해소해 주고, 허리의 유연성을 부여해 주는데 도움이 돼요.

12. 기미, 피부노화

식초는 피부나 근육 내의 젖산을 분해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해요.

이는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어요

13. 만성피로

체내의 영양적 균형이 깨지거나, 무리한 운동으로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면 불완전 연소된 영양분의 찌꺼기가 혈액 속에 남게 되어 피로를 자주 느끼게 된다고 해요.

가벼운 운동 후에도 피로가 쉽게 가시지 않는다면 식초 또는 구연산 10~15g 정도를 물에 희석해 드셔보세요.

음료수 대용으로 마시기에도 좋고 피로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건강정보 이야기에서-밴치마킹)




부산 조카가 나에게 소맥을 선물 줌.
속도 모르고^^ 무튼 고맙다.

지금 새벽 2시 30분

식초효능이 성인병에 좋다고 해서 아침저녁으로 한 컵에다, 식초와 찬물을 반반 섞어마시는데 약간의 개선 효과가 있는 것 같다.

일단 꾸준히 사과식초를 마셔보고 병원에서 한번 더 혈액검사를 더 받아보자?

지금 소주 반 병을 비우면서, 혈당에게 나의 나약함과 비굴함을 여실이 보여준다.

내 인생은 롤러코스터였어?

여기에서 강스파이크는 멈춰주면 좋겠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