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2/08 3

더민주당 이재명 대표 (긴급) 기자 간담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긴급 기자간담회 모두발언 전문◇상황이 매우 긴박합니다.존경하는 국민 여러분.정부 여당이 12월 3일에 1차 국가 내란 사태도 모자라서 2차 내란을 획책하고 있습니다.여당은 여러분 국민께서 보신 것처럼 계엄해제 의결에 사실상 불참했습니다.불참했을 뿐만 아니라 추경호 원내대표는 계엄해제 의결 시간을 늦추려고 했고 계엄 해제 의결을 위한 본회의 참석을 하지 못하도록 소속 의원들을 당사로 불러 모으거나 혼란을 주는 행위를 했습니다.일분일초가 중요하고 계엄군이 국회 본회의장으로 진입하고 있는 이 위중한 시간에 제 판단으로는 계엄 해제 의결을 막기 위한 내란 역할 분담을 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둘째로 여당은 군사 쿠데타를 도모한 것이 명백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직무배제, 직위배제를 위..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은?

🍜🥢👀 간절히 먹고 싶은 것을 반드시 먹고 마는 것이다.마지막 한 장 남은 달력을 보니 왠지 인생길을 재촉하는 것 같아, 유독 먹는데 목숨을 거는 것 같습니다. 먹고 죽은 귀신은 때깔이 좋은 것처럼.. 어제는 후원회밤이 두 군데 있었고, 오늘은 2024 마지막 산사야여행 가자(경주여행)가 있었지만, 나에게 감기몸살 기운이 맴돌아, 다 거절과 취소하고 이틀 동안 가족끼리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식구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입과 코 주변은 마스크 94로 단단히 동여매고 가족사랑에 올인했습니다. 가장으로서 가장 행복하고 보람 있는 순간입니다. 이틀 동안 새참 형식으로 먹었던 군것질을 기록해 봤는데 반드시 자중하고 자제해야 할 인스턴트 라면종류입니다. 아~ 나의 혈당스파이크..ㅡㅡ..그나마 이것..

내가 가장 행복한 순간들은~~

사실 13년여 동안 나는 사회/종교/개인/ 정치적인 글로 사정기관에 세 번 출두를 했고 그나마 모욕죄와 명예훼손에 성립이 되지 않았습니다.또한, 법률위반자의 소지가 없어, 상대방에게 경고구두와 (?) 합의를 받았고, 포털사이트에서 블라인드 처리를 받았습니다. 지금도 나의 글은 겨울철의 블랙아이스와 다를 바 없지만 내 조국과 내 사회의 진실과 정의를 위해 주춧돌과 마중물을 마다하지 않을 겁니다. 난 진영과 좌우를 떠나 순전히 내 개인의 생각으로 하늘과 땅을 오르락내리락하며 살았습니다. 나야, 양비론을 싫어하지만 시국이 시국이다 보니 그냥 내 글은 무덤덤이 이 와중에 세종시도 이재명보다 윤석열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지만, 윤석열보다 이재명을 더 좋아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에 중요정당과 고..

나의 이야기 2024.12.08